자동차시장에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뽀또샵 조회 5회 작성일 2022-05-14 16:00:06 댓글 0

본문

[포럼/세미나] 미래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토론)

국가미래연구원은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미래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이란 주제로 산업경쟁력포럼 제28차 세미나를 열고 미래자동차 시장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노형주 스마트카기술연구본부 자율주행기술연구센터장, 손주찬 ETRI책임연구원, 이동규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 이항구 산업연구원 박사의 토론을 들어보겠습니다.

-ifs.or.kr-
전충환_Steve : 부산대 기계공학부 전충환교수입니다. 발표자료 보내주실수 있는지요. chjeon@pusan.ac.kr 감사합니다.
김재은 : 감사합니다.
규제를 먼저 시
행하세요.
지금1년이 10년입
니다. 과거사.복지.
평화.강서노조.최
저임금.기업이 잘
되야합니다.
복지부 오너 목을치고.공정거
래는 벌금.국토부
폐업.때거리 하이
에나 누가 투자합
니까.자동차가 위
험합니다.IMF때
노조가 기아 말아먹고 시작
된거요.

마이바흐 따위와 논쟁할 때가 아님

0:00 G90 LWB가 마이바흐 품질 따라잡았다는게 충격적?
0:50 내연차 시장은 이제 '파장' 상황이다
1:43 정작 국산차가 따라잡아야할 대상은 벤츠, BMW가 아니다
3:28 정답이라고 여겨졌던 내연차식 규모의 경제가 걸림돌이 되다
4:57 규모의 경제의 핵심은 많은 협력사의 대량 생산 체계이 기인
6:29 내연차 업체들이 혁신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없는 이유
7:00 테슬라가 새롭게 규정한 전기차 시대의 규모의 경제
8:29 저세상 마진을 통해 자동차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는 테슬라
9:53 과거의 유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독일 기업을 겨냥할 필요 없다
10:33 국산차가 해결해야할 가장 시급한 문제는 바로 배터리 수급
12:18 전기차 시장은 뛰어난 기술력을 갖고서도 실패할 수 있다
13:27 내연차 마이바흐 따위와 비교한다고 논쟁을 벌일 때가 아님
15:28 테슬라가 초기 전기차 시장에서 최대한 마진을 확보하는 이유
18:09 방향을 놓고 고민하는 유럽 제조사와의 비교는 의미가 없다
19:19 대중 전기차 6종 프리미엄 4종 정도가 적합하다고 판단

#마이바흐 #벤츠 #테슬라
오토기어 autogear - 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 : 0:00 G90 LWB가 마이바흐 품질 따라잡았다는게 충격적?
0:50 내연차 시장은 이제 '파장' 상황이다
1:43 정작 국산차가 따라잡아야할 대상은 벤츠, BMW가 아니다
3:28 정답이라고 여겨졌던 내연차식 규모의 경제가 걸림돌이 되다
4:57 규모의 경제의 핵심은 많은 협력사의 대량 생산 체계이 기인
6:29 내연차 업체들이 혁신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없는 이유
7:00 테슬라가 새롭게 규정한 전기차 시대의 규모의 경제
8:29 저세상 마진을 통해 자동차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는 테슬라
9:53 과거의 유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독일 기업을 겨냥할 필요 없다
10:33 국산차가 해결해야할 가장 시급한 문제는 바로 배터리 수급
12:18 전기차 시장은 뛰어난 기술력을 갖고서도 실패할 수 있다
13:27 내연차 마이바흐 따위와 비교한다고 논쟁을 벌일 때가 아님
15:28 테슬라가 초기 전기차 시장에서 최대한 마진을 확보하는 이유
18:09 방향을 놓고 고민하는 유럽 제조사와의 비교는 의미가 없다
19:19 대중 전기차 6종 프리미엄 4종 정도가 적합하다고 판단
youngman chake : 백번 공감합니다. 소품종 대량생산으로 전기차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해야할 때입니다. 물 들어왔는데 노를 부지런히 저어야죠. 우리도 세계 최고의 자동차 를 누려 봅시다. 전기차 받으려, 1년 대기? 이거 뭡니까?
마르코 : 결국 베터리 수급의 내제화에 성공하는 것이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의 관건임은 변치 않겠군요... 현대기아가 하루빨리 준비되길 기대해봅니다
최우현 : 하물며 테슬라 생산라인의 혁신의 결과가 지금실적에는 반영조차 되지 않다고하니(삼프로tv,가젯서울 채널에서) 테슬라 생산방식을 따라하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품질이슈에도 넘사 실적달성을 보면, 자동차에대한 개념이 바뀌고 있고 그 주도층이 내연기관 마니아들을 압도하고 있는듯합니다.
SoCal Pilot Jin : 다른주는 모르겠고 캘리포니아는 거리에 테슬라 일색이었는데 EV6, 아이오닉이 쏟아져나오고 있고 루시드도 요즘 보이기시작하네요. 그래도 역시.. 도요타딜러에는 전시차조차 없을정도로 미국은 아직 도요타 넘버원입니다...ㅎ
도요타 라브포 하이브리드, 캠리 하이브리드, 아발론 하이브리드 없어서 못팔고.. 그래도 EV6, 아이오닉이 거리에 많이 보이기 시작한것이 참 고무적입니다.

올해 출시되는 현대기아차 신차 TOP10.. 그런데 갑자기 이 차는 왜?

올해 출시되는 현대기아차 신차 TOP10.. 그런데 갑자기 이 차는 왜?

· 광고·협찬 문의 : master@spoilerkorea.com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poilerkorea
· 김승현 안피디의 스포일러 SPOILER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김승현 안피디의 스포일러 : 섬네일 이미지 : 네이버 남차카페 - 이상혁님 제보
http://cafe.naver.com/motorsjason/276
요리신 : 좋은영상감사합니다! 영상제목이 “결국 터진 ~~” 류가 아닌게 얼마만인지 ㅋㅋㅋ
jainman gwon : 첨언하자면 이번 레이는 캐스퍼랑 많은 부품을 공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90000 KRW : 웨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g70 슈팅브레이크는 좋내요 우리나라 웨건 선택지가 너무 좁았는대 선택지가 늘어나겠어요
찬이김 : 세단에서 SUV로 시장의 대세가 넘어가면서 왜건에대한 불호도 옛날보다는 많이 희석되었고 무엇보다 옛날엔 디자인이 세단에다가 짐칸을 억지로 붙여놓은듯한 형태였지만 요즘은 디자인적으로도 나쁘지않기도하고 차박이나 캠핑 열풍이 불면서 SUV는 불편하지만 수납공간에서 이득을 보고싶은 사람들이 은근히 있고 또i30cw,i40 타는 사람들은 왜건으로보면 마땅한 대체제가 없던 상황인데 틈새시장만 뚫는데 성공하기만하면 또다른 현기 독점 파이가 되니까요

... 

#자동차시장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0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jejud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